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롼 스피어
너희가 믿음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가 버리운 자니라(고후 13:5).
다음에 열거하는 19가지 질문은 그대로 하여금 그대 자신이 라오디게아 교인인지 아닌지를 조사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1. 그대는 그대가 종사하고 있는 직업의 기술을 알고 있는 만큼 그대가 믿노라고 공언하는 진리를 알고 있는가? 또한 그대 안에 있는 소망의 이유를 묻는 자들에게 대답해 줄 수 있는가?
2. 그대는 신문이나 텔레비전을 보며, 라디오를 듣는 시간만큼 그대의 성경을 공부하는데 시간을 보내는가? 또한 거울 앞에서 치장을 하거나 쓸데없는 이야기를 하는 시간만큼 그대의 무릎을 꿇는가? 그대는 적어도 하루에 두 번 얼마의 시간을 내어 하나님과만 함께 보내는가? 아니면 너무 분주한가?
3. 예언의 신에 담겨진 이 백성들에게 보내는 하나님의 특별한 기별들이 그대에게 의미하는 바는 무엇인가? 그대는 증언의 말씀들을 믿는가? 그대는 그 말씀들을 믿는 것처럼 생애하는가? 그대는 그 안에 무슨 말씀이 담겨져 있는지 아는가? 그대는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 그 말씀들을 공부할만큼 충분히 진지한가? 아니면 너무 바쁜가?
4. 그대는 안식일을 지키는가? 아니면 토요일을 지키는가? 제칠일은 그대에게 거룩한 날인가? 아니면 엿새 일을 마치고 쉬는 휴일인가? 그대는 이사야 58:13에 나오는대로 안식일을 지키는가? 그 가장자리를 안전하게 지키려고 열심을 내는가?
5. 하나님의 집에 충실하게 참석하는가? 안식일 학교와 기도회에 참석하며, 순서도 맡는가? 또한 교회에 있는 동안 그대는 경건한가? 그대가 들어올 때보다 더 좋은 사람이 되어서 나가는가? 기도회와 텔레비전, 둘 사이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어느 쪽을 택하는가?
6. 그대는 마땅히 그래야 하는 것으로 가정생활을 하는가? 가족제단은 쌓는가? 불화와 소요와는 무관한가? 자녀들은 집에 있기를 좋아하는가? 그들에게 신앙이 매력적인 것이 되도록 하는가? 가정에 있는 텔레비전, 라디오, 녹음기, 전축 같은 것들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있는가?
7. 그대가 입는 옷들은 사람들로 그대의 옷이 아니라 그대의 내적 및 영적 아름다움을 기억하도록 하는가? 최신 유행의 옷을 입을 때에도 그리스도의 의의 두루마기에 관해서 생각하는가?
8. 대화할 때 하나님의 천사들이 듣고 계신 것을 의식하면서 대화하는가? 그대 자신에 대해서보다 주님에 대해서 더 많이 얘기하는가? 사람들이 그대가 공언하는 바를 모를 때에 그대가 사용하는 언어를 보고 그대를 그리스도인으로 여기는가? 아니면 세상 사람으로 여기는가?
9. 험담 듣기를 거절하는가? 아니면 듣고 퍼뜨리는가?
10. 항상 진실한가? 어떤 때는 시치미 떼며 가장하는가? 모든 경제적인 문제에 있어서 절대적으로 솔직하고 조심스러운가? 생각과 말과 행동이 순결한가?
11. 십일조를 하나님께 드리는가? 단지 정규적으로, 또한 비례적으로 드릴 뿐만 아니라 희생적으로도 드리는가? 한 해에 하나님의 왕국을 확장하는데 보다 그대 자신의 쾌락을 즐기기 위해 더 많은 돈을 사용하고 있지는 않는가?
12. 그대는 정신적으로, 영적으로 전진하고 있는가? 아니면 제자리걸음만 하고 있는가? 여러해 전이나 여러 달 전에 했던 케케묵은 곰팡내 나는 경험 위에서 살려고 애쓰는가?
13. 그대는 건강개혁에 주어진 모든 빛대로 살아가는가? 그대는 참으로 진정한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인가? 아니라면 왜 그런가?
14. 그대는 그대가 읽는 것, 듣는 음악, 사귀는 친구, 그리고 즐기는 오락 등 모든 것을 골로새서 3:17로 점검하는가? “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 그대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영화관에 가거나 텔레비전에 나오는 영화를 볼 수 있는가? 그대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핫도그나 햄버거, 혹은 콜라나 차나 커피를 먹을 수 있는가? 무엇이든지 예수님의 이름으로 할 수 없는 것이라면 그것은 할 수 없는 것이다.
15. 그대는 사람들을 바라보고 그들을 닮거나 모방함으로 그대 자신이 쓰러지는 것의 핑계를 대려하지 않는가? 어떤 사람이 무엇을 하든지 하지 않든지 간에 항상 예수님을 따르기로 결정하였는가?
16. 불만이나 원한 품기를 거부하는가? 모든 사람을 사랑하는가? 예수님께서 그대를 용서해 주신 것처럼 모든 사람과 모든 것을 용서해 주었는가? 악을 선으로 갚는가? 아니면 벼르고 있는가? 자아에 대해서 승리했는가?
17. 죄를 미워하는가? 얼마나? 가장 작은 죄라도 독사를 보듯 무서워 피하는가? 오늘 그대의 생애에서 어떤 알고 있는 죄와 범하고 있지는 않는가?
18. 그대는 영혼을 구원하는 자인가? 영혼구원사업이 이생에서 그대가 사는 주요한 관심사인가? 예수님을 위해 몇 명이나 그분께 인도했는가?
19. 마지막으로, 그대는 그대가 그대 자신에게 속한 대신에 예수 그리스도께 속한 것을 아는가? 정로의 계단의 “헌신” 장을 보라. 그대의 모든 것이 송두리째 하나님의 제단 위에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