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천성이 원래 그런걸요
저자: 엘렌 지 화잇
내 마음은 젊은이들에게 이끌립니다. 죄를 극복하는 위대한 사업이 그들 앞에 있는데, 그것은 바로 본성적인 괴벽과 성급한 성격, 교만 및 다른 이기적인 죄들을 극복하고 승리하는 것입니다.
나는 공언하는 그리스도인들이 그들의 본성적인 결점이 자기 자신을 이끄는 대로 행동하고, 그들의 악한 성벽이 그들 자신을 누르고 승리하도록 하며, 그러한 흥분의 시간이 지나간 후에 자신들이 크게 잘못했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모습을 보아 왔습니다. 그들은 “내가 그렇게 성급한 것은 원래 내 천성입니다. 저는 그런 성격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라고 말하면서 자신에 대해서 변명을 합니다. 어떤 이들에게 있어서 극복되어야만 하는 괴벽스런 죄는 교만입니다. 그러나 그들의 변명은 “나는 천성이 원래 그런걸요”라고 말합니다.
저는 아주 탐욕적이고도 이기심 많은 이들이 그들의 죄를 지적 받을 때 “나는 천성이 원래 그런걸요. 나는 배운 것이 그것 밖에 없어요”라고 하는 변명하는 것을 자주 듣습니다. 오! “나는 천성이 원래 그런걸요”라는 말은 그리스도인에게 있어서 얼마나 엄청난 변명입니까! 성미를 괴팍하게 폭발시킬 때에, 교만심에 사로 잡힐 때에, 탐욕적이고도 이기적인 마음을 품고 있을 때 “나는 천성이 원래 그런걸요”하며 변명하며 슬쩍 얼버무리려고 하다니 말입니다.
공언하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저는 묻고 싶습니다. 여러분들은 정복하지 못한 모든 “천성적인”결함을 지닌 채 하늘에 가려고 하십니까? 절대로, 결코 그럴 수 없습니다! 하늘은 어떠한 “천성적인”결함의 존재로 인하여 파괴되어서는 안 되는 곳입니다.
자, 그러면 이러한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할까요? “나는 천성이 원래 그런걸요”라고 변명해야 할까요? 아니면 오히려 자아를 정복하기 위해 진지하게 노력하며 그 목적을 이루기 위해 취해야 할 필요한 단계들을 밟아야 할까요?
“나는 천성이 원래 그런걸요”라는 말은 육적인 마음에서 나온 변명입니다. 도끼가 악한 뿌리를 제거하기 위해서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마음을 철저히 살피지 않았으며 모든 좋은 성장을 숨막히게 하는 독한 잡초가 번성하도록 허용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악들은 뿌리째 뽑혀져야만 하며, 악한 성미는 극복되어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하늘을 잃고 맙니다.
여러분들보다 더 높은 곳에 있는 반석을 바라보십시오. 은혜를 얻기 위해 하나님께 은밀한 기도로 탄원하십시오. 이런 모든 “천성적인” 약점들은 은혜로 말미암아 극복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천성적”이고도 육욕적인 마음은 하나님의 율법에 굴복하지도 않으며 그럴 수도 없습니다. 만일 육욕적인 마음이 정복된다면, 여러분들은 “내 천성이 원래 그런걸요”라는 말을 들을 수 없을 것입니다. 사단은 그 말을 듣는 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그의 천사들은 여러분들이 “천성적인” 약점들을 극복하기에 충분한 은혜를 소유하지 못했을 때 기뻐합니다. 그들은 “나는 천성이 원래 그런걸요”라는 말을 들을 때 펄펄 뛰며 좋아합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내 은혜가 네게 족하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렇습니다. 그분의 은혜는 “천성적”이고도 육욕적인 마음을 극복하기에 족합니다.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서 기도하십시오. 그릇된 말을 하려는 유혹을 받을 때 간절하고도 열렬한 기도는 많은 것들을 이룰 것입니다. 먼저 기도하고 여러분의 모든 능력을 다해 깨어 있기까지는 한 마디도 입 밖으로 발하지 마십시오. 여러분들의 입술의 끝에 파숫군을 세우십시오. 예수님께서는 여러분이 승리하려고 얼마나 열심히 노력하는지를 잘 아시며, 모든 것에 족하도록 하시는 그분의 은혜가 주어질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에게 승리를 주시는 여러분의 구세주로 인해서 기뻐하고 만족하게 될 것입니다.
“It’s Natural”
The Youth Instructor, 1857년 11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