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불러들인 태풍 (Reaping The Whirlwind)

 

제4장 신신학과 체질

    역사적인 배경을 가지고 있는 우리 교회의 몇몇 기본적인 입장 속으로 교묘하게 침투해온 “신신학”의 파괴적인 영향력을 받지 않는 부류의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세상과 일치되려는 정신이 타협정신에 감염되어 이 미 몽롱해진 수천의 사람들의 마음을 사단이 혼돈시키기 좋도록 길을 닦아 놓았습니다. 혼돈과 떨어져나감은 지속되고 있으며, 심각한 체질의 과정이 진리 위에 굳게 서지 못한 사람들을 걸러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큰 시험이 아직 우리 앞에 있습니다. 우리는 대다수가 우리를 버릴 때 있을, 다른 무엇과 비교할 수 없는 다가오는 위기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이 위기는 마치 교회가 완전히 실패해서 다시는 회복될 수 없을 것처럼 보일 것이나 진실한 그리스도인들은 겨가 흩어져 날아가는 동안 흔들리지 않고 굳건히 남아있을 것입니다. 가장 큰 체질의 과정은 어디서 일어날까요? 화잇자매는 다음과 같이 기록했습니다.

    “심지어 우리가 단지 충실한 알곡들만을 보던 곳들에서도 우리가 그 총명함 때문에 격찬해왔던 많은 별들이 그때에는 어둠 가운데로 사라질 것이다. 겨는 구름 처럼 바람에 불려 날아가 버릴 것이다..(5T,81).

    다가오는 심각한 위기에 대한 얼마나 극적인 묘사입니까! 또한 우리 모두에게 얼마나 더 깊은 헌신을 하도록 도전해오는 말입니까? 우리 중 아무도 그 구름 같은 겨에 속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 우리는 우리 자신을 그리스도 안에 숨기고 그분의 임재를 갈급하는 소망으로 불태워지기를 얼마나 소망하고 있습니까? 그 어마어마한 시련의 시기를 위해 우리를 준비시킬 수 있는 분은 오직 성령님이십니다. 우리 중 아무도 영적인 힘이나 우리가 가진 신조의 고결함을 지키기 위해 어떤 다른 인간을 의지해서는 안됩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을 위해서 진리를 알아야만 하며, 매 설교마다 하나님의 말씀에 비추어 판단할 수 있어야만 합니다. 그 뿐 아니라 그리스도와 우리 자신과의 개인적 관계가 우리가 매일 믿음의 생애를 살아나가는 근원이 되도록 해야만 합니다.
    지금이야말로 우리의 마음을 보배로운 말씀의 권면 들로 채워 넣어야 할 유일한 시간입니다. 모든 우리의 교리들과 생활의 행습들은 교회가 어떻게 가르쳤느냐에 기초하기 보다는 개인적으로 성경을 연구한 것에 근거를 두어야만 합니다. 교회에는 경고를 발하는 많은 충실한 목사님들이 계시지만 어떤 분들은 대다수의 라오디게아인들과 함께 졸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교회들의 단상에 거짓 교리들이 침입하여 전해질 것이라는 경고를 받아왔습니다.
다음의 영감의 기록을 잘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이들이 지옥에 있는 사단의 횃불에서 점화해 온 거짓 예언의 횃불을 손에 들고 우리 강단에 설 것이다.” (TM,409,410)

    그러한 이설들이 담대하게 선포되는 그 시간에 하나님께서는 참 교리를 동일한 담대함으로 옹호하는 사람들을 일으키실 것입니다. 두려움 없는 열정을 가지고 이 충실한 그리스도의 종들은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그 가운데서 나타나는 모든 부패들에 도전할 것입니다. 그것은 성령의 능력 있는 역사 가운데서 흔들림을 가져올 오류에 대한 공격적이고도 편벽됨이 없는 노출이 될 것입니다. 알곡과 겨를 분리해 낼 곧 바른 증언을 전하도록 하나님 께서 사용하실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일까요? 하나님의 종은 이렇게 답하고 있습니다.

    “지성, 천재적 소양, 재능을 의지해오던 사람들은 그때에 사업의 선두에 서지 못할 것이다. 그들은 빛과 보조를 맞추지 않으며 살았다. 마지막 엄숙한 사업에 참여하는 의인들은 극소수에 불과할 것이다. 그들은 자아만족에 빠져있으며,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는다. 그분께서는 그들을 사용할 수 없으시다. 주님께서는 흔들림 과 시련의 때가 이를 때 당신의 충실한 종들을 소유하고 계신다.” (5T,80).

    “그분께서는 멸망해가는 영혼들에게 마지막 경고의 음성을 주기 위하여 쟁기를 잡은 자들과 다른 직업을 가진 자들 가운데서 사람들을 부르실 것이다.(9T,170)

    “(셋째 천사의 기별이) 가장 큰 세력으로 전파될 때가 이르면 주께서는 마음이 겸비한 자들을 통하여 일하(실 것이다.)…일꾼들은 그 학력보다도 오히려 성령의 은혜를 받음으로 자격을 얻게 될 것이다. 신앙과 기도의 사람들은 거룩한 열심으로 나아가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을 전할 것이다. 저들은 바벨론의 죄 상을 공개할 것(이다.)” (대쟁투, 668)

    “그분께서는 마치 옛날 어부들을 당신의 제자들이 되도록 하셨던 것처럼 당신의 사업을 하도록 평범한 사람들 가운데서 남녀들을 일으키실 것이다. (Unabridged Loma Linda Messages,83)

    하나님의 마지막 경고의 부르심을 “엘리야의 기별” 이라고 지정하신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사단의 마지막 기만들을 두려움 없이 폭로하는 일은 흔들림의 기간 동안에 생존한 충실한 종들에 의해서 수행되어져야만 합니다. 구약 당시의 디셉인 선지자가 이교의 태양숭배와 타협하는 것에 대항하여 담대하게 말한 것처럼, 현대의 엘리야의 기별로 그리스도인 예배와 태양의 날을 교묘하게 혼합시키려는 사단의 대리자들의 간교한 일에 대해 폭로할 것입니다. 침례 요한이 헤롯이 불법적인 결혼을 했다고 용기 있게 설교함으로 엘리야의 표상이 되었던 것처럼 남은 무리들도 죄와 그 죄가 풍겨내는 더러운 냄새들에 대항해서 담대히 말할 것입니다.